Logo
Icon mobile
활동소식
기획 특강 '엄마의 돈 공부' 소식
2017.07.05 | 게시자 서남권직장맘지원센터 | 조회수 1945

지난 6월 10일 한국공인노무사회 강의실에서 기획 특강 '엄마의 돈 공부'가 열렸습니다. 


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에서는 올해 상/하반기 한 차례씩 특강을 개최할 계획인데요.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면서도 '그래도 좀 알기는 해야 할 텐데...' 하고 생각하시는 '경제'를 첫 번째 특강 주제로 정해 보았습니다. 아무래도 아이를 키우는 직장맘들인데다 주말이라, 참여 신청을 하시고도 예상치 못한 사정이 생겨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도 꽤 있었지만, 오신 분들은 모두 엄청난 집중력과 열의를 보여주셨습니다.


기획 특강 '엄마의 돈 공부' 소식


강의를 맡아 주신 이지영 선생님서점가의 베스트셀러 <엄마의 돈 공부> 저자로, 현재 육아휴직 중인 직장맘입니다. 강의는 '나는 왜 돈 공부를 하게 되었는가' 하는 개인의 경험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. 어려운 신혼 시절에 느낀 미래에 대한 불안, 아이에 대한 책임감 속에서 "돈을 알아야 돈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"는 사실을 깨달았다는 말씀에는 참석자 분들도 적극 공감하셨답니다.


이지영 선생님은 '엄마에게도 엄마의 시간이 필요하다'고 생각해서, 직장에서의 점심시간이나 새벽 이른 시간에라도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을 일부러 만들었고 그 시간에 이렇게 공부를 하셨다고 하네요. 꼭 경제에 대한 공부가 아니라 하더라도, 그리도 바쁜 직장맘이 자신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려고 노력했다는 점은 정말 대단하죠?


'돈 공부'에 대한 진솔한 생각부터 직장맘들이 시도해볼 수 있는 경제 활동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들과 관련 정보까지 다루느라, 강의는 원래 예정된 두 시간을 훌쩍 넘겨 끝났습니다. 강의가 끝난 뒤에도 이지영 선생님은 개별적으로 이런저런 질문들을 하는 참석자 분들께 답변하느라 무척 바쁘셨답니다.


기획 특강 '엄마의 돈 공부' 소식


다양한 자료와 각종 정보를 준비해 오셔서 열심히 강의해주신 이지영 선생님께 감사드리며, 이번 기획 특강이 참석자 분들께 유용하고 알찬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. 하반기에 진행할 기획 특강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!